LH, 장성삼계지구 행복주택 30가구 청약 접수

내달 11~21일…전용면적 16·36㎡

주변시세의 68~80% 수준 임대조건
LH 광주전남지역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백인철)는 25일 전남 장성삼계지구 행복주택 30가구에 대해 26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다고 밝혔다.

장성삼계 행복주택은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등 젊은 계층과 주거급여수급자·고령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라남도 장성군 삼계면 사창리 일원에 건설되고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장성삼계 행복주택의 공급평형은 전용면적 기준 16·36㎡으로, 16㎡형은 대학생·청년에게, 36㎡형은 청년·신혼부부·한부모가족 및 고령자에게 공급된다. 임대조건은 주변 시세의 68%∼80%(16㎡ 기준 임대보증금 760만여 원, 월임대료 4만1천여 원) 수준으로 임대료 부담이 낮은 편이다. 16㎡형에는 책상, 책장, 가스쿡탑, 냉장고, 세탁기가 빌트인으로 설치돼 청년·대학생 등 1인 가구 주거생활에 편리함까지 더해준다.

해당 단지는 상무대의 배후 주거단지에 인접하고 단지 서측과 북측에 왕복 4차선이 경유해 서해안 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서측에 삼계면사무소와 보건지소와 도서관이 있고 농협은행, 하나로마트 및 초·중·고 학교시설 등이 가까이 위치해 양호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다.

행복주택은 2년마다 갱신계약을 통해 대학생과 청년은 6년까지, 신혼부부·한부모가족은 최대 10년까지, 주거안정이 필요한 고령자는 최대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청약접수는 다음달 11일부터 21일까지 LH홈페이지 청약센터를 통해 인터넷(PC·모바일)으로 진행되며 고령자 등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신청자는 필요서류를 지참해 다음달17,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성 삼계면사무소를 방문하면 청약신청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 청약절차 및 모집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 모집공고문(LH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