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와글와글>아파트 당첨자, 20·30세대가 절반?…네티즌 “집 값 안오르니 1순위 당첨되고도 포기”

연합뉴스 캡쳐
자금력을 갖춘 현금 부자들이 무순위 청약으로 신규 아파트의 미계약분을 사들이는 일명 ‘줍줍’ 가구의 절반 이상을 ‘20·30’세대가 가져갔다는 통계가 나온가운데 온라인 실시간 댓글창에는 씁쓸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kolo****는 “니들이 지금까지 한 부동산 정책에서 가장 득본 세력이지. 대출막아서 일반인은 못산 투기지역 미분양 된 것들, 현금부자들만 줍줍. 서울서 제일 좋은 동네들이라고 글을 남겼다.

tako****는 “웃긴게 조정지역 LTV강화해서 나같은 서민들 집한채 미래성있는데 사지도 못함, 부동산에도 유리벽 제대로 쳐놓음. 제한하는 것도 사람가려서 해야지. 일괄돼지로 다 막아버림 그냥 지방가서 맨 꼬라박는 집이나 사서 살라는거지. 거지는 그냥 쭉 거지. 부자는 쭉 부자”라고 비꼬았다.

kcmp****는 “가진놈이 더가지는 요상한 세상이라지만 없는놈중에도 가지려고 노력안하는 인간들도 태반이다. 노력하는 사람들이야 이해를 한다만 노력도 안하면서 남탓만 하는 사람들은 불쌍하네. 없으면 주7일 일해라 쳐놀러갈 생각하지말고 저축해라. 돈이 모이나 안모이나”라고 비난했다.

sjki****는 “어려워 하지 말고 자금출처조사하고 증여세 안냈으면 때리면 그만이지. 깔끔한 돈이면 미분양 난거 줍줍한게 자본주의 국가에서 무슨 상관이야. 자금출처만 깔끔히 따져물어”라고 지적했다.

reyn****는 “문재인·김현미 뭐하는 사람들인가? 국민 세금으로 직을 차고 앉았으면 국민이 체감할만큼 돌아오는게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기업이라면 벌써 해고됐을 업무성과를 내놓고 해외로 돌기 바쁜 대통령과 베드타운에 돈 퍼붓는 국토부장관. 답이 없다”라고 꼬집었다.

lsm3****는 “줍줍 같은소리하네. 집 값이 오르면 빚내서라도 산다. 집 값이 안오르니 1순위에서 당첨되고도 포기하는거야”라고 비판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