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시민기자 리포트

광주평생교육진흥원, 6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개최

5·18민주광장서…다양성 추구 위해 축제의 장 마련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5·18민주광장에서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6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광역시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11일부터 12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광장에서 ‘Life is colorful’ 주제로 6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평생학습 과정이 생애주기별 성장단계로 분류돼있는 전시·홍보·체험 부스들을 만날 수 있다.

광주평생학습 활동가 ‘라이프 메이커’들이 삶을 여행하면서 광주평생학습과 함께 한 작품들을 볼 수 있는 ‘라이프 메이커 스테이션’,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을 추구하는 광주평생학습의 철학과 나이테를 전시하는 ‘광주평생學 라운드 전시’, 박람회 기간 동안 참여하는 시민들과 함께 완성하는 참여전시 ‘Play TV “Life is colorful”’ 프로그램들도 함께 한다.

11일 오후 2시부터는 YMCA 무진관에서 ‘성인문해 골든벨’이 열리고,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인생 2막 팝업 런웨이’와 가수 김원중, 재즈밴드 리페이지, 통기타그룹 프롤로그, SAZA 최우준밴드와 함께하는 개막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준비돼 있다.

12일 오전 11시부터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들의 쇼케이스 ‘라이프+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4시 40분부터는 시민들과 컬러풀한 커뮤니티 댄스를 함께 할 수 있는 ‘컬러풀 스테이지’와 빅아트컴퍼니와 함께하는 폐막행사 ‘라이프 터닝포인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계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도시의 삶 속에서 생애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평생학습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가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뜻깊은 시간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김성자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