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제5기 고흥 분청사기 도예강좌’개강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제5기 고흥 분청사기 도예강좌’개강

12월 26일까지 12주간 매주 목요일 운영

2. 고흥 운대리 분청사기, 군민에게 다가가다 (2)
고흥군은 지난 10일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내 한옥다목적체험관에서 고흥군민, 박물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5기 고흥 분청사기 도예강좌’ 개강식을 개최했다.

군민들의 여가생활 및 고흥 분청사기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는 ‘고흥 분청사기의 기초이론 및 분청사기 제작’을 주제로 12월 26일까지 12주간 매주 목요일에 운영된다.

강좌 내용은 코일링, 판성형기법 등 분청사기 제작의 기초 이론 교육과 7가지 기법을 활용한 분청사기 제작, 물레를 활용한 분청사기 제작, 전통 분청사기 흙가마 불지피기를 통한 분청사기 소성 등 실습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은 주간반 30명, 야간반 30명 중 총 59명이 접수했다. 야간반은 직장인을 위해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또한 도예강좌 수료 이후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분청사기는‘분청사기 도예강좌 수강생 전시회’를 개최해 강좌 성과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2018년부터 시작된 분청사기 도예강좌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들이 많아 모집인원과 강좌횟수를 늘린 만큼 많은 주민들이 고흥의 분청사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문화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예강좌를 확대·운영할 계획”라고 밝혔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경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