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문화
광주 배경으로 펼쳐진 아티스트 청춘 웹드라마
광주 배경 펼쳐진 아티스트 청춘 웹드라마

‘스탠바이 큐레이터’ 30일 유튜브·네이버 TV서 첫 공개

박시안·학진·최시훈 등 출연

스탠바이큐레이터_보도용
광주 지역 일대를 배경으로 제작된 웹드라마 ‘스탠바이 큐레이터’가 오는 30일 오후 6시 바닐라씨의 유튜브·네이버TV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바닐라씨 제공
광주 양림동과 동명동을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가 공개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바닐라씨가 제작한 웹드라마 ‘스탠바이 큐레이터’가 오는 30일 오후 6시 바닐라씨의 유튜브·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스탠바이 큐레이터는 미대를 졸업한 청년들의 현실을 담은 작품이다. 큐레이터와 주인공 졸업생 박시안(정그림 역)을 중심으로 청년작가 기획전을 준비하며 일어나는 상황을 그려낸다.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에서 정푸름 역을 맡았던 박시안은 이번 작품을 통해 큐레이터라는 직업을 연기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 출연한 학진은 정그림의 전 남자친구이자 압도적인 실력파 미디어 아티스트인 도경하 역을, 웹드라마 ‘로맨스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습니다’를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최시훈은 정그림과 아슬아슬한 썸을 타는 회화작가 전시훈 역으로 출연한다.

이와 함께 웹드라마 ‘연애는 무슨 연애’에서 남신 급 비주얼을 자랑했던 박상남 배우가 우정 출연해 시각 디자이너 조쉬 리 역을 연기한다.

한편 ,바닐라씨는 ‘연애인턴 최우성’, ‘어바웃 유스’, ‘요로코롬냠냠’ 등 웹드라마의 장르적 다양화를 위해 참신하고 소재의 웹드라마를 방영해 오고 있다. 최근 해외 배급사를 통해 웹드라마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송민섭 기자 song@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민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