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Me&Wee’봉사활동 실시

고흥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Me&Wee’와 함께 지난 16일 고흥군종합복지센터와 연계해 고흥읍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가정의 위생 및 청결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은 결혼이주여성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으로 ‘나를 통해 우리가 행복해 진다’라는 의미로 보살핌이 필요한 다문화가정 및 독거노인 가정의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날 봉사 대상가정인 류모(고흥읍, 92세) 어르신은 “나이가 많아 혼자서 청소하려면 여간 힘든게 아닌데 이렇게 예쁜 사람들이 와서 깨끗하게 청소도 하고 쓰레기도 버려주고 하니 고마움을 이루 말할 수 없다” 고 전했다.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해 줄 수 있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보살핌을 시작으로 5년의 봉사활동 경력으로 독거노인과 사회복지시설로 이어지는 활동을 전개하며 나눔에서 오는 큰 기쁨을 매번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고흥군가족센터는 사회서비스 수혜자에서 제공자로의 의식전환을 통한 자긍심 향상 및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배려와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나눔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계획이다.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참여를 원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개인 및 기관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