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문화
광주-대구 작가 달빛동맹 문화교류
광주-대구 작가 달빛동맹 문화교류

양 지역 예술가들 광주미디어아트축제 개막식 함께해

레지던스 달빛동맹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레지던스는 대구의 가창창작스튜디오와 예술발전소 입주작가들이 2019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 등 달빛동맹으로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지난 11일 대구문화재단 가창창작스튜디오와 대구예술발전소 작가들은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광주를 방문했다. 광주와 대구 작가들은 2019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개막식과 전시를 관람하고 이기모 아시아문화원 큐레이터 초청 강연을 들었다.

이번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전시에 참여한 광주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작가 임용현, 백나원, 작가수요일, 유지원, 김명우는 직접 대구 작가들에게 제작과정과 작품을 소개하며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양 지역 참석자들은 소통의 시간에서 “지난 2015년부터 5년째 이어져온 달빛동맹을 통해 지속적인 예술가 간 예술적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발전적이고 실질적인 교류를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한편 광주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작가들이 공동 제작한 공공 미디어아트 작품 ‘미디어 서랍장’이 ‘2019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정책포럼’에 전시돼 호평을 받았다. 향후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아카데미, 비평가 매칭 프로그램 등이 추진될 예정이며 12월 중에는 결과보고전시가 진행된다.


/정다움 기자 jdu@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