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버코리아, 신입사원 채용연계형 인턴 첫 모집

카버코리아 제공
화장품 브랜드 AHC로 유명한 코스메틱 기업 카버코리아가 창의적이고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채용하고자 2020년부터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인턴쉽은 ‘신입사원 채용연계형’으로서, 많은 예비 졸업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카버코리아는 10월 28일부터 AHC 홈페이지에서 지원자 모집을 시작하며,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 △상품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디자인전략 △해외사업개발 △중국사업지원 총 7개 직군이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인공지능(AI) 면접(인성검사)과 실무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특히 카버코리아에서 처음 실시하는 인턴 채용이기 때문에,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최적의 지원자를 찾기 위해 보다 공정한 면접절차인 AI 면접을 도입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10월 28일부터 시작하여 11월 10일까지, 1차 AI 면접은 11월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차 그룹 면접까지 거쳐 오는 12월 23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2020년 1월부터 6개월간 글로벌 소비재 기업 유니레버 그룹의 자회사인 카버코리아에서 글로벌 뷰티 기업의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이후 평가를 거쳐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수 있다.

이번 카버코리아의 인턴쉽 프로그램은 단순 보조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닌, 인턴쉽 참가자 전원에게 6개월동안 진행할 주요 프로젝트를 부여하여 주도적인 업무를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 타 인턴 제도와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이를 통해 짧은 시간 동안 학생들이 초보 직장인으로서의 실무 역량을 최대한 개발해낼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라 할 수 있다.

카버코리아 이제훈 대표이사는 “카버코리아 인턴쉽에 채용된 인재들은 글로벌 뷰티 시장을 경험함으로써 어떤 경험보다 소중한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카버코리아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인턴쉽 과정을 거쳐 회사의 핵심 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들을 신입사원으로 채용,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오승헌 기자 namdoilb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