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항공승무원 진로캠프 ‘호응’

서울아시아나교육센터 견학

동강대학교가 항공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진로캠프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4일 동강대에 따르면 대학 CS센터(센터장 나정미)는 지난달 28~31일 나흘간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으로 진로연수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진로연수 캠프는 교내 CS(Customer Satisfaction)센터와 서울 아시아나교육센터에서 항공승무원 양성과정으로 진행돼 장래 항공승무원을 희망하는 호텔관광과, 유아교육과, 임상병리과 등 3개 학과 15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교내 인문사회관 3층 CS센터에서 학교 유니폼과 승무원 복장을 갖추고 아시아나 승무원 사무장 초빙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실습교육을 받았다. 또 서울 아시아나교육센터를 방문해 항공사와 항공승무원 직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 항공승무원 역할 체험도 하며 꿈을 키웠다.

동강대는 CS센터 외에도 평생교육원에서 학과 연계형 교육으로 아시아나항공 이수증이 발급되는 ‘항공 승무원 양성과정’을 올 2학기 신설했다.

나정미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승무원을 희망하는 학생 뿐 아니라 다른 분야로 진로를 선택하는 학생들에게도 굉장히 유익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 “학교 인적자원과 시설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학생들의 꿈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