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빛가람 혁신도시
aT, 내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aT, 내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7일까지 참가업체 모집

aT
최근 열린 국제식품박람회의 한국관 부스 전경. /aT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020년 상반기에 열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aT는 내년에 예정된 국제식품박람회 통합한국관 참가 업체를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대상 박람회는 내년 3월 일본 도쿄(Foodex Japan)박람회를 시작으로 5월 중국 상하이(Sial China) 6월 미국 뉴욕(Fancy Food Show) 등을 포함해 총 20회이다.

참가 자격은 농축수산물 식품 수출이 가능한 생산업체와 수출업체이며, 업체 한 곳당 최대 3개 박람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수출업체는 한국관 내 부스 1개를 무상으로 지원받고, 신선농산물에 한해 300만원 한도 내에서 운송통관비도 지원받게 된다.

aT는 미개척 시장에 대한 수출업체들의 활발한 시장개척 활동 지원을 위해 ‘폴란드·브라질·인도’ 한국관 참가기업에 한해 ‘가공식품 운송통관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도 신설했다.

이번 모집에서는 aT가 참가하지 않는 국제식품박람회 참가를 지원하는 개별박람회 참가업체도 선정한다.

개별박람회는 최대 2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는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항목에 따라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하면 된다.


중·서부취재본부/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