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전문대학(교) 수시2차 접수 시작…진학사, 수험생 위한 간단 Q&A 공개

진학사 제공
11월 6일 수요일부터 2020학년도 전문대학(교) 수시2차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진학사가 수험생들이 체크해야 할 사항을 간단한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1. 전문대학(교) 수시2차 모집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전문대학(교)의 경우 11월 6일~20일까지수시2차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일자는 동일하나 시작과 마감 시간은 대학별로 상이하니 모집요강 및 진학사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확인 후 일정을 캘린더에 정확히 표기해 희망 대학의 원서 접수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자.

2. 전문대학(교)은 지원 횟수에 제한이 없나요?

전문대학(교)은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의 경우 수시모집 지원 횟수가 6회로 제한돼 있지만 전문대학(교)의 경우 지원횟수 제한이 없다. 다만 수시모집에 합격하게 될 경우, 정시에 지원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지원해야 한다.

3. 수시1차와 수시2차의 차이점은?

4년제 수시, 전문대학(교) 수시1차, 수시2차는 모두 서로 별개의 모집이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한 전문대학(교)이라고 해도 수시1차, 수시2차 모집에서 전형, 학과 및 모집인원이 달라질 수 있다.

4. 수시1차 합격자인데 수시2차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4년제 수시, 전문대학(교) 수시1차의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수시2차에 지원할 수 있다.

5. 정상적으로 원서 접수가 된 것이 맞나요?

수험생들이 원서접수 시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다. 원서 결제 후에는 수험번호가 부여된다. 자신의 수험번호가 정확히 부여됐는지 확인을 하였다면 정상적으로 접수 완료가 된 것이다.

추가로 희망 대학의 경쟁률을 확인하고 싶다면 진학사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SMART 경쟁률] 페이지를 주목하자. 일부 대학을 제외하고 지난 경쟁률(2017학년도~2019학년도)은 물론 올해 수시1차의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경쟁률을 미리 알아본다면, 보다 전략적인 지원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