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찾아가는 재능나눔 행복순환 프로젝트’최우수상’수상

제암산자연휴양림서 생활밀접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보성군‘2019년 생활밀접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지난 5일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민관이 협력해 생활밀접 민원 제도를 성공적으로 개선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한 이번 경진대회는 혁신 행정, 창의 행정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대회 결과, 주민복지과가 ‘찾아가는 재능나눔 행복순환 프로젝트 운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회천면 ‘율포 회 타운 해수 급수관 정비로 관광 1번지 이미지 제고’와 농업기술센터의 ‘친환경 농축산업 기반마련을 위한 유용 미생물 공급’이 우수상을 거머줬다.

장려상에는 미력면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깨끗한 미력을 만듭니다.’, 안전건설과 ‘보성군 재난·안전사고 ZERO화 실현 생활밀착형 안전행정 추진’, 벌교읍 ‘재능기부를 통한 취약계층 노후 시설교체로 안전사고 예방’이 이름을 올렸다.

심사는 각 부서에서 제출한 13건의 우수사례 중 1차 서면으로 창의성, 실용성, 효용성, 민·관 협업 협치, 확산가능성을 평가하여 6개의 사례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사례 중 2차 발표심사로 사례내용, 발표 완성도, 청중 호응도를 평가해 순위를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오늘 발표된 사례를 직원 간 공유하고 더욱 발전시켜 소통 행정에 중점을 두고 업무에 임하겠다” 며 “매년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고, 주민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민원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