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국화향연, 포털 실시간 검색서 관심 ‘후끈’
3∼4일 네이버·다음 지역축제 검색어 1위 차지

지난달 25일 개막한 ‘2019 화순 국화향연’에 1억2천만 송이 국화와 가을꽃의 향연을 즐기려는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화순군 제공

1억2천만 송이 국화꽃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19 화순 국화향연’이 한 때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실검)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6일 전남 화순군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10일까지 화순 남산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화순 국화향연’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주말인 지난 3일 뉴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4일에는 ‘지역·명소 일간 검색어’ 상위권에 진입했다.

다음에서는 4일 ‘일간 지역축제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특히 지역축제 검색어 상위권 10위에 전국의 국화축제가 6개 포함됐는데 이 중 화순 국화향연이 1위에 올랐다.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는 전국적인 관심도를 반영한 결과라는 점에서 화순 국화향연이 국내 대표 가을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지난 주말 이틀 동안에 축제장을 관람객이 12만여명에 달했다.개막 후 10일 동안 누적 관람객이 40만명을 돌파해 대박을 예감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남산공원의 지형적 특성을 고려한 짜임새 있는 공간 구성과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며 “네티즌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을 고려해 관람환경을 좋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