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목포
목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목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어린이·노인 등 민감계층 마스크 보급

clip20191107112157
미세먼지 가득한 목포시 전경.
전남 목포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가(11월~3월) 도래함에 따라 민감(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 보급 등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을 강화한다.

먼저 목포시는 미세먼지에 민감한 취약계층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 어르신 등 총 1만5천480명에게 KF94 보건용 마스크 8만8천400매를 지난 6일 부터 동행정복지센터와 어린이집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미세먼지 주의보, 경보,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민감(취약)계층 이용시설(노인생활시설, 어린이집, 경로당), 공동주택에 방송 및 전광판 홍보 등을 통해 발령상황과 고농도 미세먼지 7대 행동요령을 즉시 안내한다.

시는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공공·행정기관에 대해 차량 2부제 의무시행과 시민의 자율참여를 유도하고 공공·민간사업장 및 공사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미세먼지 발생원 저감을 위해 관내 자동차 공회전 단속과 비산먼지 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보급,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하기 위해 관련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며 “시민들도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실외활동 자제 및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차량2부제 참여 등 미세먼지 저감조치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