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본부세관, 새내기 직원 청백리 체험 교육
장성 평생교육샌터서 청렴문화 공유

광주본부세관 새내기 직원들이 장성 평생교육센터에서 청렴한 공직생활을 다짐하고 있다(앞줄 왼쪽 4번재째가 김광호 광주본부세관장./광주본부세관 제공

광주본부세관(세관장 김광호)은 8일 전남 장성군 평생교육센터에서 공직 입문 3년차 이내 새내기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

이날 청렴문화 체험교육은 공무원이 실천해야 할 바람직한 덕목과 선현들의 청빈한 삶의 발자취를 체험하고 습득함으로써 직장내 소통의 장을 넓히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청백리 청렴정신에 대한 특강과 청렴 유적지인 필암서원 및 백비 탐방, 청렴다지기(편백 도마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렴체험에 참여한 권구성 관세행정관은 “청렴특강과 청렴 공직자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청렴체험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청렴의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광호 광주본부세관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선현들의 청렴의식을 본받아 청렴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렴을 공직자의 출발점으로 삼아 앞으로 신규 직원들이 앞장서서 청렴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