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8천 억대 광주 풍향 재개발 시공권 따냈다

포스코 501표 얻어 428표 그친 롯데건설 따돌려

수입산 마감재·세대당 2.5대 주차공간 제공 예정

포스코건설이 제안한 풍향구역 재개밸 투시도./포스코건설 제공

전국적으로 관심을 모았던 광주 북구 풍향동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 수주전에서 포스코건설이 롯데건설을 제치고 8천억 대 시공권을 따냈다.

풍향동 재개발 정비사업조합은 9일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에서 총회를 열어 재개발 사업 시공자로 포스코건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조합원 958명이 참여해 501표(52.3%)를 얻은 포스코건설이 428표(44.7%)에 그친 롯데건설을 눌렀다. 무효표는 29표(3%)로 집계됐다.

포스코건설은 북구 풍향 600∼1 일원 15만2천314㎡ 부지에 지하6∼지상34층, 28개동, 3천여 가구와 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을 단독으로 시행하게 된다.

포스코건설은 향후 실내 구석구석에 최고급 자재를 사용해 입주민들의 거주 품격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주방에는 독일산 고급 수입가구인 노빌리아 제품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이고 주방 상판과 벽은 천연 석영을 원료로 사용하는 고품격 대리석인 브랜드(칸스톤 혹은 비아테라)를 사용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이 제안한 풍향구역 조감도./포스코건설 제공

욕실에도 아메리칸 스탠다드가 제작한 세면대?양변기 제공, 욕실 수전은 독일 브랜드인 그로헤 제품을 선보여 멋스러움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대 창호에 슈퍼로이유리 등 프리미엄 창호를 설계와 특히 주방에서도 외부 조망이 가능한 ‘조망형 주방창호’가 도입되는 점도 돋보인다.

포스코강판 기술로 개발된 고급 인테리어 내외장재인 ‘포스마블’도 거실 아트월 선택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밖에 현관중문, 이태리산 도어락 올리바리, 수입산 원목 마루 조르다노 등 경쟁사를 압도하는 서울 강남 수준의 최고급 수입 마감재를 계획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아이큐텍’가 적용되는 점도 특징이다. 아이큐텍은 음성인식 스마트홈 등 편리기술(AiQ Convenience),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기술(AiQ Safety),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청정환기 시스템 등 건강기술(AiQ Health) 등을 아우르는 스마트기술이다.

포스코건설은 대단지에 걸맞은 세대당 2.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프랑스 파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라 데팡스’에서 모티브를 얻은 ‘글로리 게이트’, 무등산 서석대와 능선을 건축적으로 해석한 아파트 형태와 배치, ‘100m 스카이 브릿지’ 등 광주의 새로운 100년을 대표할 빼어난 외관이 설계된다.

축구장 4.5배 크기의 비엔날레 가든, 포스코 도서관, 인피니티풀 등도 관심거리다. 전세대 남향 배치, 전세대 4베이 이상 실현, 판상형 세대 최대 등의 평면 구성에도 힘썼다.

포스코건설은 넉넉한 이주비 지원(LTV 90% 보장) 와 이주비 이자 지원 전액 무이자 , 광주 최고 일반분양가 보장, 일반분양 발코니 확장 수입 조합 귀속 등의 약속도 이행할 계획이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