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광주시민연극제 작품상 대상에 ‘짬뽕’
극단드라마스튜디오 제작…연출상은 이정대씨

제5회 광주시민연극제 작품상 대상 수상작 드라마스튜디오의 ‘짬뽕’ 공연 모습.

극단드라마스튜디오의 ‘짬뽕’이 제5회 광주시민연극제에서 작품상 대상 영예를 안았다. 연출상은 극단 숲의 이정대 연출가가 수상했다.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광주를 주제로 열린 제5회 광주시민연극제에는 모두 7편의 연극이 출품해 빛고을국악전수관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새로운 이야기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광주시 창작희곡공모전을 통해 뽑힌 두 편의 연극을 초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연극제에는 광주 5개 극단과 전주 1개 극단, 특별초청 공연 부산 1개 극단을 포함하여 7개 극단이 참가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경연 형태로 바뀐 연극제에서 극단 드라마스튜디오의 ‘짬뽕’이 대상을 수상했다. 중국집 배달원과 군인과의 사소한 몸싸움에서 5·18민주화운동이 촉발됐다는 설정으로 당시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작품상 최우수상에는 5.18민주화운동 기간 중 시위에 참가했던 자녀들과 당시 집에 있다가 유탄에 부상을 입은 어머니와의 갈등, 그리고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등이 담긴 극단 숲의 ‘오월의 석류’가 수상했다.

작품상 우수상에는 5.18 당시 평범한 시민이었던 주인공이 군인에게 폭행과 고문을 당한 트라우마로 조현병을 앓고 취직도 못하는 가장으로 힘들어하는 상황을 보여준 극단 한울타리의 ‘고스트’가 영예를 안았다.

또 최우수연기상에는 화사한마을극단의 서희정, 주민극단 정거장의 신미경, 극단 숲의 줄리아김, 드라마스튜디오의 최시영, 한울타리의 이윤동, 나로누림의 최길순 등이 각각 수상했다.
/정다움 기자 jdu@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