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간호학과 ‘취업 박람회’ 성료

전국 의료기관 43곳 참여 다양한 정보 제공

동강대 간호학과는 최근 교내 체육관에서 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동강대 제공
동강대 간호학과는 최근 교내 체육관에서 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매년 연중행사로 개최되는 취업 박람회는 올해의 경우 광주·전남북 지역 뿐 아니라 서울과 인천·경기도 등 수도권을 비롯해 충청권 의료기관 43곳이 참여, 미래 간호전문직업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또 간호학과와 박람회 참여 의료기관은 앞으로 상호발전을 위해 끈끈한 산학협력을 다짐했다.

동강대 간호학과는 최근 교내 체육관에서 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동강대 제공
동강대 간호학과는 이날 취업 박람회에 앞서 간호·보건계열 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정보 교류와 함께 학교와 산업체가 원하는 우수 간호 전문인력 양성 교육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간호학과 교수와 학부모가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정인주 동강대 간호학과장은 “학생들의 교육 뿐 아니라 학부모와 산업체 등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는 것도 인재 양성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강대 간호학과는 지난 1995년 학과 개설 후 2013년 4년제로 승격됐다. 2016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받고 정부가 인정하는 ‘간호교육 기관’이 됐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