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IN(수민), 손상연X양혜지 주연 드라마 ‘연애미수’ OST 참여…15일 발매

와이낫미디어 제공
대세 뮤지션 SUMIN(수민)이 드라마 ’연애미수‘ OST에 참여했다.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수민이 부른 곡 ’언어‘가 공개된다. 와이낫미디어와 MBC가 공동제작한 신작 ’연애미수‘의 첫 번째 OST인 ’언어‘는 수민이 직접 작사와 작곡, 보컬,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케이팝의 무한한 가능성과 힙합, 일렉트로닉, 각종 베이스 장르 등 폭넓은 스펙트럼의 사운드를 흡수해 자신만의 ’네오 케이팝‘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아티스트 수민. 매혹적인 보컬 이외에도 프로듀싱, 사운드 디자인, 크레이티브 디렉팅까지 관여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수민의 OST 참여 소식에 많은 팬은 발매 전부터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수민이 부른 ’언어‘는 ’연애미수‘ 속 이시원(양혜지 분)의 테마곡이다. 10년지기 친구를 좋아하면서도 쉽게 고백하지 못하는 감정을 잘 담아냈다. 서투른 감정 표현으로 우정이 지속되지 못할까 봐 두려워 연애 미수로 남은 청춘의 모습을 수민만의 트렌디한 멜로디와 개성있는 보컬로 풀어내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솔직한 가사가 돋보이는 ’언어‘는 드라마 티저부터 매회 빠지지 않고 삽입돼 ’연애미수‘ 속 강파랑(손상연 분)과 이시원(양혜지 분), 이시언(신윤섭 분)의 엇갈린 삼각관계를 유쾌하면서도 애틋하게 그려내 극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수민의 OST로 더욱 풍부해질 ’연애미수‘는 연애에 수없이 도전하지만 늘 미수로 그치는 고등학생들의 짝사랑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코믹 드라마다. 웹드라마 최초 1억뷰를 달성한 ’전지적 짝사랑 시점‘의 이나은 작가가 집필했다.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6시 네이버VLIVE와 네이버TV에서 선공개되며 매주 금요일 밤 12시 50분엔 MBC,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6시에는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