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도 보고…자동차도 받고
광주코리아마스터즈배드민턴선수권19일 개막
남도일보 주관, 도쿄 올림픽 겨냥 톱랭커들 참가
국가대표 팬사인회 실시…자동차·TV 등 경품도

안세영./요넥스 제공
모닝.

2019 광주코리아마스터즈 국제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오는 19~24일 광주여대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린다.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승인 대회인 이번대회는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남도일보광주배드민턴협회 주관한다. 광주광역시와 중흥건설㈜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그랑프리 골드시리즈급 대회다.

우리나라를 비롯 인도네시아, 중국, 대만, 일본 등 23개국 1천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대회 총상금은 20만 달러(2억 4천만원)다. 광주코리아마스터즈는 BWF 월드투어 슈퍼 300 등급 대회로 내년 도쿄올림픽 전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마지막 국제대회다. 2020도쿄올림픽 참가 자격 포인트가 걸린 이번 대회에는 각 종목의 세계 톱랭커들이 대거 출전해 ‘미리보는 올림픽’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올시즌 차세대 월드스타로 급부상한 안세영(17·광주체고)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남 나주출신으로 광주 풍암초와 광주체육중을 졸업한 안세영은 지난달 상급대회 프랑스 오픈 등 올해 4승을 거두며 한국 배드민턴을 넘어 세계 배드민턴 여자 단식 강자로 떠올랐다. 랭킹도 14일 현재 10위까지 랭크되는 등 세계적 선수로 성장했다.안세영이 고향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하는 만큼 안세영을 응원하기 위해 광주와 전남에서 많은 관중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자복식은 한일 대결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여자복식팀은 코리아오픈, 덴마크오픈, 프랑스오픈까지 최근 3개 국제 대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소희-신승찬과 김소영-공희용 조가 우승을 노린다. 일본은 현재 여자복식 세계랭킹 1, 3, 4위를 차지하는 등 랭킹에서 우위를 보이는 일본은 우리 선수들의 상승세를 꺾을 태세여서 불꽃튀는 대결이 예상된다.

화순출신으로 대한민국 배드민턴 아이콘이었던 이용대가 남자복식에 출전해 명예회복을 노린다. .

이번대회는 19일 예선라운드를 시작으로 23일 준결승전에 이어 24일 결승전이 열리고, 준결승과 결승전은 SBS스포츠로 생중계된다. 또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대회기간 동안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원사인 ‘요넥스 균일가전’이 열린다. 배드민턴 라켓, 의류, 신발 등을 대폭 할인된 균일가로 만나볼 수 있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여하는 ‘팬사인회’, ‘배드민턴 체험존’, ‘포토존’ 등 배드민턴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도 마련된다.

경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모닝 자동차를 비롯 TV와 라켓을 추첨을 통해 관람객에게 지급한다. 경품은 16강전 라켓 10개, 8강전 라켓 30개, 준결승전 TV 2대와 라켓 30개, 결승전 자동차(모닝) 1대와 TV 2대, 라켓 30개 등이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