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순천성가롤로병원과 사랑의 무료진료

고흥군제공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6일 순천성가롤로병원 전문의료인 및 자원봉사자 23명과 함께 사랑나눔 무료진료를 진행했다. <사진>

순천성가롤로병원과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2017년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2018년에 이어 2년째 지역 장애인들의 질병예방, 건강증진 등 의료복지확대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무료진료는 혈압, 혈당, 진료 및 의료상담, 심장 초음파검사, 수액주사투여, 투약 등으로 진행됐다.

바닷일을 하다 사고를 당한 권모 고객의 경우 손에 이상 증세를 진료 중 발견해 류마티스 내과 관련 정밀 검진을 받아 보도록 의료소견 안내를 했다.

당뇨 합병증 이상증세를 앓아온 고객도 혈소판 관련 의료 심층상담을 통해 종합병원 전문검진을 안내 했다.

정성권 관장은 “쌀쌀한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찾아와 지역 장애인들에게 무료진료를 해주신 순천성가롤로 병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흥군 장애인을 위해 건강증진 및 관리를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보건교육으로 ‘100세 시대’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 이용문의 및 관련 기타문의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