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광주효천1 A-1블록 710가구 국민임대
내달 2~10일 인터넷 ‘LH청약센터’서 청약접수
신혼부부 80% 우선·주변시세 65~84%에 임대

광주 남구 임암동 광주효천1지구 A-1블록 국민임대주택 710가구 조감도./LH 광주전남지역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19일 광주 남구 임암동 일원 광주효천1지구 A-1블록 국민임대주택 710가구를 이날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급평형은 전용면적 기준 26·37·46㎡다.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체호수의 80%가 우선 공급되며 일반공급은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50∼70%이하 가구가 대상이다. 오는 2021년 7월월 입주가 예정돼 있다.

효천1지구는 풍부한 녹지대를 갖추고 있을뿐 아니라 인근 효천2지구와 진월지구,노인건강타운, 풍암유통단지, 송암공업단지 등이 연접해 광주남부권의 새로운 신흥 주거지역 중심축으로 성장하고 있는 곳이다.

남측으로는 국도1호선(송암고가), 동측으로는 제2순환로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향후 북서측에는 풍암유통단지까지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1-38호선)가 개설될 예정이어서 사통팔달의 도로체계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청과 광주전남혁신도시가 반경 10㎞ 인근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단지내 초등학교와 인근에 송원교육재단(초·중·고·대), 광주대, 인성고 등이 인접해 교육여건도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청약신청은 인터넷을 통해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며 ‘LH청약센터’에서 신청하면 되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신청자를 위한 대행접수가 12월5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대행접수를 원하는 분들은 신청자 본인이 접수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필요서류를 구비해 서구 치평동 LH 광주전남지역본부로 방문하면 된다.

신청자격, 청약절차 및 모집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모집공고문(LH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