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장흥군 ‘올해의 SNS’최우수상 영예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부문서 각각 선정

전남 나주시 공식 페이스북 캡처 화면./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와 장흥군이 지난 19일 서울 용산구 헤럴드스퀘어에서 열린 ‘제5회 2019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올해의 SNS 시상식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의 영향력과 파급력 수준, 댓글과 공유 현황 등을 평가해 우수한 매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나주시는 지난 4월 공식 페이스북을 새 단장한지 7개월여 만에 올해의 페이스북-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해 16명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나주시SNS서포터즈를 운영하며 시정 소식과 혜택, 관광(추천여행지, 먹거리), 각종 행사 소식을 SNS를 통해 발 빠르게 전하는 등 SNS매체로서 영향력과 파급력을 인정받았다.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나선 김장용 장흥군 기획홍보실장./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이번 시상식에서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장흥군 민선7기는 ‘소통하는 행복 군정’을 운영방향으로 삼고 지역민과 기관·단체 간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지역민 50여명을 중심으로 ‘장흥군 SNS 홍보단’을 꾸리고 지역 명소와 먹거리, 축제 등을 알리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지역민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를 운영하며 군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장흥군은 이 같은 SNS 상의 영향력을 앞세워 올해 여름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네이버와 다음 축제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수상자로 나선 김장용 장흥군 기획홍보실장은 “앞으로도 군민들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장흥군정을 적극 홍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