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사회적 가치·혁신 우수사례 공모

내달 6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투표 진행

한국농어촌공사는 다음달 6일까지 ‘국민생각함’에서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농어촌공사는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추진을 위해 참여와 협력, 가치공유를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를 목표로 설정하고, 5대 추진전략과 70대 세부추진과제를 선정·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는 기존 발표대회 형식을 벗어나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성과를 점검하기 위한 국민심사를 도입했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창출, 상생·협력, 지역발전, 안전·환경, 업무프로세스 혁신으로, 실무 1차 심사와 내외부전문가 2차 심사를 통해 성과사례 15건을 선정했다.

선정된 15건의 우수사례에 대한 최종심사는 국민심사로 진행된다. 참여는 ‘국민생각함’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 후 투표하면 된다.

농어촌공사는 이번 국민생각함 투표 결과(30%)와 2차 전문가심사결과(70%)를 합산해 최우수, 우수, 장려, 총 7건에 대해 시상하고, 부서 내부평가에 반영한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혁신추진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 의지와 노력을 장려해 현장 중심형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김인식 사장은 “이번 국민생각함 투표는 공사 각 부서에서 해 온 노력에 대해 시민들에게 직접 평가받는 시간인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현장 중심형 소통을 통해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더 행복하고 더 나은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