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떠나보내는 전통의 선율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의 향연’

29일 오후 7시 금요국악공감

국립남도국악원은 29일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의 ‘국악의 향연’을 선보인다. 사진은 이날 무대에오르는 육자배기의 공연 모습. /국립남도국악원 제공
국립남도국악원은 29일 올해 마지막 금요국악공감으로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국악의 향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기악합주 ‘씻김시나위’, 가야금병창 단가 ‘젊어 청춘’, 심청가 중 ‘화초타령’, 전통춤 ‘연흥무’, 기악독주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 민요 ‘육자배기’, 사물놀이 ‘삼도농악가락’등 6곡을 연주해 저무는 가을의 감성을 담았다.

특히 씻김굿의 가락을 악기로 풀어내는 ‘씻김시나위’와 민요 ‘육자배기’는 우리 지역민들의 정서가 그대로 녹아 있고 친근한 프로그램으로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또 한 번 귀호강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공연장 지정좌석제를 운영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