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남도 라이프 직업/시험
중기 직장인 5명 중 3명, ‘연말 성과급?…기대조차 없어’
중기 직장인 5명 중 3명, ‘연말 성과급?…기대조차 없어’

2019_1128_잡코리아_연말-성과급
잡코리아 제공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 5명 중 3명은 올해 연말 성과급 또는 보너스를 기대조차 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직 준비의 시작, 잡코리아가 최근 직원수 300명 미만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1,107명을 대상으로 ‘연말 성과급 기대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 재직 직장인(이하 직장인) 62.7%가 ‘올 연말 성과급 또는 보너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연말 성과급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응답은 37.3%로 낮았다. 연말 성과급에 대한 기대감은 남성(33.1%)보다는 여성(41.2%)에서 높게 나타났다.

연말 성과급을 기대하는 직장인들은 성과급 지급액수가 지난 해와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잡코리아가 직장인들에게 어느 정도 수준의 성과급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는지를 묻자 75.5%의 직장인들이 ‘작년과 비슷할 것’이라고 답했다. ‘작년보다 많을 것’이라는 응답은 14.5%로 소수에 그쳤고, ‘작년보다 적을 것(9.9%)’이란 응답이 가장 적었다.

그렇다면 실제로 직장인들이 예상하는 연말 성과급 금액은 얼마나 될까? 잡코리아가 개방형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들의 연말 성과급 예상금액은 평균 128만원(천원 이하 절사)으로 집계됐다. 성별로는 남성이 150만원, 여성이 112만원을 예상, 남성과 여성 간 성과급 예상액은 약 38만원의 차이를 보였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