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함평
이상익 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 출판기념회
이상익 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 출판기념회

7일 함평군문화체육센터서

이상익
이상익
이상익<사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이 오는 7일 오전 11시 함평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자신의 저서 ‘농산물유통으로 배운 삶의 지혜’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민주당 서삼석 전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이개호(담양·함평·영광·장성) 의원, 김정호(경남 김해을) 등 다수의 정치인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민주당 안규백(서울 동대문갑) 의원, 진선미(서울 강동갑)의원, 정의당 심상정 대표, 민주평화당 황주홍(고흥·보성·장흥·강진) 의원 등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한다.

어려운 환경 탓에 어릴 때부터 온갖 일을 했던 이 부위원장은 1984년 종잣돈 25만원과 700만원의 빚으로 미곡상회를 시작해 현재 대두(콩) 유통회사인 삼영영농조합을 전국규모로 성장시킨 자수성가한 인물이다.

그의 책은 ▲삶에의 의지 ▲길 위에서 ▲농업에서 유통으로 ▲현장이 교육이다▲지역의 미래를 위하여 ▲더불어 살아가다 등 모두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의지에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확고한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현장의 감동적인 스토리가 담겨 있다.

이 부위원장은 함평골프고(구 함평농고)와 초당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삼영영농조합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 세계한인언론인협회 자문위원, 백봉정치문화연구원 부원장을 맡고 있다.

이 부위원장은 “가난을 이겨내기 위해 온갖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았다”며 “지금까지 흘린 땀과 수고로 인해 많은 수확을 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직 책임감과 정직함을 신념으로 여기며 살아 온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면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힘들어하는 내 고향 함평 발전을 위해 온 힘을 쏟아 붓고 싶다”고 강조했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