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소년수련관, 6일 ‘방과후아카데미’ 발표회

다목적홀서 개최…다양한 볼거리 제공

광주 남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가 오는 6일 ‘방카(방과후 아카데미)는 청소년을 꿈꾸게 한다’는 주제로 발표회를 갖는다. <사진>

이날 행사는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남구청소년수련관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난 1년 동안 활동한 결과를 발표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남구 내 중등 1·2학년들이 모여 다양한 체험활동이 담긴 프로그램을 마련해 켈리그라피 액자, 수채화, 풍경화, 한지공예품 등을 전시한다. 또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와 축축한 립밤 만들기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부스도 운영한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그동안 배우고 성장한 기록이나 흔적을 학부모, 또래 청소년 친구와 전문강사, 지원협의회 위원 등과 나누며 더욱 성장할 것이다”며 “건전하고 주제적인 청소년 육성에 관심과 애정을 주신 분들과 함께 꿈꾸는 방카청소년들의 도심 속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오는 2020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광주 남구에 거주하는 중등 1~2학년 청소년(각 학년당 20명)으로 교육비는 전액무료이며 급식지원, 귀가지원의 혜택이 있다.
/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