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김남현 전남경찰청장 초청 ‘청렴’ 특강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 다져

전남농협 관계자들이 김남현 전남지방경찰청장 초청 반부패 청렴윤리 특강을 마친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제공
농협전남지역본부는 최근 지역본부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신뢰받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반부패 청렴윤리’특강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임직원 약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청렴특강에는 김남현 전남지방경찰청장이 ‘부패와 청렴’을 주제로 행동강령, 반부패 문화 개선방안, 사례를 통한 부정부패 행위 등의 내용으로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쳤다.

특강을 추진한 전남농협 관계자는 “이번 폭력예방교육과 청렴윤리 교육을 통해 협동조합의 직원으로서의 역할과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가겠다”고 말했다.

전남농협은 청렴한 농협 구현을 위해 윤리경영 실천결의로 임직원 모두가 정도·윤리경영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이를 통해 조합원 실익증진과 지역사회 기여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남현 전남경찰청장은 경찰대를 졸업하고 연세대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자치경찰 추진단장 등을 역임한 뒤 현재 전남지방경찰청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