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5060 과학 나들이’ 큰 성과
 

국립광주과학관이 마련한 과학관 건강투어 프로그램 ‘5060 과학 나들이’ 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국립광주과학관 제공

국립광주과학관은 최근 광주서구시니어클럽 어르신 4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과학관 건강투어 프로그램 ‘5060 과학 나들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국립광주과학관은 이번 초청행사를 끝으로 올해 5060 과학 나들이 사업을 마무리했다. 올해 과학 나들이 사업은 총 15회에 걸쳐 10개 기관, 62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특히 참여기관의 큰 호응에 힘입어 당초 운영계획이었던 13회 개최를 초과했다.

과학 나들이 행사는 노인건강 전문가 박상철 교수의 ‘100세 시대 건강과 행복 특강’이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천연염색, 매직토이, 3D펜을 활용한 공예품 제작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과학적 원리를 기초로 하는 여가 선용을 도왔다.

5060 과학 나들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진흥기금과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일일 어르신 초청 프로그램이다.

올해 국립광주과학관 5060 과학 나들이 참여기관으로는 ▲남구노인복지관 ▲행복나루복지관 ▲동구노인복지관 ▲북구노인복지관 ▲사랑나눔실버타운 ▲광주행복한복지센터 ▲한가족주간보호센터 ▲대한노인회 ▲효령노인복지타운 ▲광주서구시니어클럽 등이 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