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당 “지방의원 일탈행위 죄송…강력 처벌”

16일 윤리심판원서 징계여부 논의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최근 잇따르고 있는 지방의원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전남지역 지방의원들의 이해 충돌 금지 의무 위반, 욕설 난투극, 황제 예방접종 의혹 등 일탈이 잇따르고 있어 도민과 당원에게 송구하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전남도당은 “해당 의원들에 대한 징계 청원 시 예외없는 엄정 처벌 원칙을 적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후보 검증과 공천 과정에서 부정·비리 연루 후보들에 대한 선출직 공직자 평가를 더욱 강화하겠다”면서 “당원 교육연수를 강화해 당 윤리규범 준수 및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전남도당의 이번 조치는 최근 잇따르고 있는 소속 지방의원들의 일탈과 잡음 등이 잇따른데 따른 것이다.

전남도의회 A의원은 부인이 어린이 집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전남도 어린이집 반별 운영 지원비’ 예산심의에 참여해 직무상 이해출동 방지를 위한 행동강령 조례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곡성군의원은 동료 의원과 의회에서 난투극을 벌이고, 목포시의원들은 황제 예방접종 의혹이 제기되는 등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남도당은 오는 16일 윤리심판원을 열어 최근 논란이 된 전남도의회 민간어린이집 예산 부적절 증액에 관련된 당 소속 도의원을 보고하고 징계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