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빛가람 혁신도시
빛가람 ICT융합 페어 ‘성황’
빛가람 ICT융합 페어 ‘성황’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

빛가람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9일 나주시 빛가람호텔에서 빛가람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페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나주시와 진흥원의 에너지신산업 소프트웨어(SW) 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 SW미래채움사업, 산업용 드론 기업육성을 위한 기반구축 및 실증 시범사업 등의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시와 진흥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3개 사업의 우수 성과물을 지역민과 공유함과 동시에 지역내 SW중심사회 확산을 위한 협력채널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나주시와 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전남대, 목포대 등 6자 간에 ICT를 기반으로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MOU 체결 이후에는 ICT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사회문제 해결의 액션 플랜을 위한 오픈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성지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의 리빙랩에 대한 소개, 안상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단장과 이보현 ㈜엔유비즈 대표의 지역의 리빙랩 사례에 대한 강연이 열렸다.

이어 한선 호남대 교수가 진행을 맡고 토크콘서트 강연자, 이경주 전남대 Linc+사업단 본부장, 조관현 지역SW산업발전협의회 팀장, 박복길 진흥원 단장이 패널로 참여한 오픈토크도 진행됐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이 ICT/SW에 대한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