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내가 사는 지구 여행’ 주제…홈페이지 선착순 모집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내년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키로 하고 참가학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1월 겨울 독서교실 광경.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제공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관장 박치홍)은 내년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초등학교 3학년 25명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선착순 접수로 회관 누리집(lib.gen.go.kr/student)을 통해 학생 계정(ID)으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내가 사는 지구 여행’을 주제로 운영하는 이번 독서교실은 도서관 이용법, 내가 살아가는 지구 속 탐험하기, 대륙을 발견한 사람들 리포터 인터뷰 하기, 아메리카 대륙 브레인 스토밍, 회전목마 토론, 내가 가고 싶은 곳 여행지도 만들기, 지리골든벨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활용도서는 지구 반대편에서 찾은 엄마의 숨결/고은애 저, 황금으로 만든 나라는 왜 사라졌을까?/김호경 저, 앵무새의 부활/에두아르도 갈레아노 저 등 총 3권이다.

박금화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문헌정보과장은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활동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