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어등초, 유소년배구 2연패 달성
김천KOVO컵 女고학년부 2년 연속 우승
최주원 MVP 영예…남자부는 4강 진출

2019 김천KOVO(한국배구연맹)컵 유소년 배구대회 여자초등부 고학년부 우승을 차지한 광주 어등초 학생들./어등초등학교 제공

광주 어등초등학교(학교장 진화봉)가 유소년 여자배구 전국 최강 실력을 다시한번 자랑했다.

어등초는 지난 8일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김천KOVO(한국배구연맹)컵 유소년 배구대회 여자초등부 고학년부 결승에서 충남 보령 대천초를 세트스코어 2-0으로 제압하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어등초는 이로써 지난에 이어 대회 2연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또 지난 8월 강원 홍천KOVO컵 우승인 보령초를 제압하고 정상에 올라 올해 국내 유소년여자배구 왕중왕에 등극하는 기쁨을 안았다.

어등초는 4강에서 인천 봉화초를 상대로 2-0으로 이긴 뒤 결승에서도 무실세트로 완벽한 우승을 차지했다. 어등초 공격을 이끈 최주원은 대회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어등초 유소년배구를 지도하고 있는 정희정 감독은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어등초는 남자 고학년부에선 4강에 올랐다. 8강에서 안산 본오초를 2-1로 제압한 어등초는 대전 회덕초와의 4강전에서 0-2로 패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배구연맹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배구 꿈나무들에게 숙식과 교통을 제공했다.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경북 김천실내체육관 외 5개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대회에는 작년보다 200명 늘어난 46개 팀 820명의 학생과 지도자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대회는 한국배구연맹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천시에서 후원했다./김명식 기자 msk72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