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가족센터, 12월 상시 인지향샹프로그램 운영

고흥군 제공.
고흥군가족센터 조손이 함께하는 놀이방은 12월 상시 인지향상프로그램인 ‘열려라 생각주머니 팡팡!!’을 지난 9일부터 매주 월요일 3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사진>

조손이 함께하는 12월 인지향상프로그램‘열려라 생각주머니 팡팡!!’은 샌드위치, 케익, 트리만들기를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해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조부모와의 관계속에 상호이해를 통한 가족간의 유대 및 건강한 가족화합을 이루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조손놀이방 프로그램은 매월 만0세~만5세 아이를 대상으로 주제를 달리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조부모의 교육에 대한 정보부족과 세대간의 공감부족으로 인한 부담감을 줄이고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정서적 연대감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독창적인 사고와 적극성을 길러 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손놀이방은 조부모가 손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조손이 함께하는 교육 및 체험공간을 마련해 줌으로써 조부모의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공간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조부모와 같이 참여하므로서 긍정적인 양육 환경을 가꾸고 이웃간의 친밀감 향상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매월 프로그램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조손놀이방 상시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신 조손이 함께 하는 가정은 언제든지‘조손놀이방’로 문의하면 된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