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스포츠 특별전 개최

이달 17일부터 내년 3월1일까지

근대 스포츠~첨단 스포츠 신기록 비밀까지

국립광주과학관 스포츠 특별전 포스터 이미지.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기획전 ‘스포츠는 즐거워’를 오는 17일부터 내년도 3월 1일까지 국립광주과학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과학을 품은 스포츠’라는 부제를 달고 개최하는 스포츠 특별전은 근대 스포츠의 시작부터 첨단 스포츠 장비를 앞세운 신기록의 비밀, AR/VR(증강현실/가상현실)을 활용한 스포츠 플레이존 등 다양한 체험 전시를 선보인다.

특히 ‘렛츠 플레이 스포츠 존’에서는 호버컬링, 아이스하키 등 동계 스포츠 체험뿐만 아니라, AR 수구경기, 다이빙·수영VR 등 하계 스포츠, 그리고 골프, 트램펄린 등 이색 스포츠 체험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편안한 힐링이 깃든 산소방 체험, 운동과 체력관리 진단,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등 건강과 운동을 주제로 건강 생활 습관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여 유익함을 더했다.

이번 스포츠 특별전은 대한체육회, 대한봅슬레스켈레톤경기연맹, 국민체육진흥공단, 태권도원,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동신대학교, 전자부품연구원, 국립중앙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이 협력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풍성한 전시를 기대할만 하다.

국립광주과학관 스포츠 특별전 관람료는 7천원(20인 이상 단체 5천원)이며 특별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