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경제 불황 속 ‘억 달러대 수출탑’2개 사 수상

4억달러 탑 한국알프스㈜·1억불탑 ㈜대유글로벌

광주 수출탑 23개사·유공포상 14명 전수식
사진은 왼쪽부터 제56회 무역의날 광주 전수식을 맞아 4억 달러 탑을 수상한 한국알프스, 이용섭 광주시장, 1억 달러을 수상한 대유글로벌, 5천만불을 수상한 케이테크코리아가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 제공
광주광역시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12일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서 제56회 무역의 날을 기념한 ‘광주 수출탑·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열어 수출증진에 기여한 수출탑 23개사와 무역활동 유공자 14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올해는 세계무역증가율이 2008년 이래 최저를 기록하는가 하면 미중무역전쟁, 일본 수출규제, 홍콩 시위사태 등 대외여건이 여느 해보다 매우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간 천만불대 수출탑 수상에 머물렀던 광주 기업이 올해는 4억 달러대 한국알프스㈜, 1억불대 ㈜대유글로벌 등 억 달러대 수출탑을 2개사나 수상하면서 성과가 더욱 빛났다.

특히 4억 달러대 수출탑을 수상한 한국알프스㈜는 2005년 이래 광주에서 대기업이 아닌 중견기업이 수상한 한 것 중 가장 높은 수출탑이다.

수출의 탑은 ▲한국알프스㈜가 4억 달러 탑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1억 달러 탑은 ▲(주)대유글로벌, 5천만 달러 탑은 ▲(유)케이테크코리아, 3천만불탑은 ▲㈜피피아이 ▲㈜무등기업, 2천만불탑은 ▲(유)삼각에프엠씨가 선정됐다.

1천만 달러 탑은 ▲㈜네온포토닉스 ▲서암기계공업㈜ ▲동진기업㈜, 700만 달러 탑은 ▲엠피닉스㈜ ▲뉴바이오㈜ ▲㈜디에스피 ▲㈜기명이엔지 ▲㈜에스피스틸, 300만달러탑은 ▲케이비트(KBIT) ㈜ ▲장호이엔지(주), 100만 달러 탑은 ▲(주)필코스메틱, ▲(주)메종, ▲케이이컨퍼니, ▲㈜케이에스텍, ▲㈜부일에스티, ▲㈜디엔티, ▲신우시스템이 각각 수상했다.

유공포상은 ㈜대유글로벌 박건민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대통령 표창은 서암기계공업㈜권영호 대표, 임길택 상무, (유)삼각에프엠씨 김봉두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동진기업㈜ 양오열 대표가 수상했다.

산업부 장관 표창은 ▲㈜필코스메틱 김양순 대표 ▲서암기계공업㈜김규섭 생산기술팀장 ▲동진기업㈜ 윤성진 이사, 장기홍 부장 ▲㈜대유글로벌 전신중 명장 ▲㈜에스피스틸 남창록 과장 ▲(유)삼각에프엠씨 황호선 연구소장, 백춘종 차장이 각각 수상, 한국무역협회 회장 표창은 ▲㈜다원엔지니어링 조정우 차장이 수상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세계 유례가 없는 지자체 주도의 사회대통합형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성공시켰듯 ‘노사상생도시 광주’를 구축하여 수출과 내수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드는 일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