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정시모집은

입학전형 간소화…수능·실기 위주 전형

가군·나군 통해 1천96명 선발

실기 있는 예체능 계열은 나군 모집

오는 26~30일 인터넷원서접수

전남대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학부 및 치의학전문대학원 학·석사통합과정 1천96명(광주캠퍼스 948명, 여수캠퍼스 148명)을 선발한다. 응시원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한다.

정시 가군에서 490명, 나군에서 606명을 뽑고 수시모집 미충원에 따른 이월인원을 반영한 정시모집 최종 선발인원은 오는 24일 대학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번 2020학년도 정시모집 역시 지난해와 같이 전형요소 간소화 기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수능 및 실기 위주 전형으로 운영한다. 전형요소는 일반 모집단위의 경우 수능 100%, 예·체능 계열은 실기고사와 수능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자연계열 일부 모집단위는 ‘수학 가’ 영역 점수에 대해 20% 가산점을 적용한다.

지난달 14일 치러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사람만 이번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계약학과전형 제외). 또한, 모집단위에서 정한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영역과 동일한 영역을 응시해야 하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단위별 반영 영역을 확인해야 한다.

전남대는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이 입시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원클릭서비스(1-Click Service)’를 전국 최초로 개설, 운영하고 있다. 학과 소개 및 학과의 장점, 진로·취업 정보, 장학제도, 입학전형 등 모든 입시정보에 대해 한 번의 ‘클릭’으로 접근 가능하다. 수험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지원 희망 학과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