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람들
제12회 조선대병원 ‘간호학술대회’ 성료
제12회 조선대병원 ‘간호학술대회’ 성료

200여명 참여·임상 간호 논문 등 발표

조선대 간호부
조선대병원 간호부는 최근 병원 의성관 5층 김동국홀에서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간호학술대회’를 개최, 임상간호 학술논문 발표 등 간호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조선대병원 간호부는 최근 병원 의성관 5층 김동국홀에서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간호학술대회’를 진행했다.

조선대병원 간호부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간호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간호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배학연 병원장의 축사로 시작한 1부 강의에서는 류마티스내과 김윤성 교수의 ‘류마티스 질환 치료약물’ 특강에 이어 임상간호 학술논문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발표된 논문 주제들로는 ▲간호사의 좋은 죽음인식과 임종간호태도 및 스트레스가 임종간호수행에 미치는 영향(31병동 심지연 간호사) ▲Gap Model 관점에서 광주·전남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에 대한 탐색적 연구(직업환경의학과 김미라 간호사) ▲간호사의 감정노동이 직무열의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외래검사실 김성연 간호사)등이었다.

배학연 병원장은 “의료발전을 위한 한 축으로 간호분야 역량 강화가 강조되고 있다”면서 “다양한 임상 분야에서 최상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