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 후원…해외 2팀·국내 10팀 활동사항 발표

“따뜻한 온정 지역 곳곳에 널리 전달되길…”
제2회 자원봉사 공모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중흥건설 후원…해외 2팀·국내 10팀 활동사항 발표
 

제2회 자원봉사 공모사업 성과보고회
중흥건설이 후원하고 남도일보가 주최한 제2회 자원봉사 공모사업 성과보고회가 17일 남도일보 본사 사옥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김성의 남도일보 사장과 올해 3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12개팀(해외 2팀·국내 10팀 )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중흥건설이 후원하고 남도일보가 주최한 제2회 자원봉사 공모사업이 17일 성과보고회를 끝으로 10개월여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남도일보 본사 사옥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성과보고회는 올해 3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12개팀(해외 2팀·국내 10팀 )의 활동 사항을 발표하고 자체 평가하는 자리가 됐다.

참석단체는 해외분야 아시아광주여성네트워크의 미얀마 현지 활동가 역량강화 프로젝트 ‘룰루랄라 치치킹킹’과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울트라맨’을 비롯해 국내분야 ▲남도섬사랑 ‘바다쓰레기 청소하다’ ▲영보이스토리의 ‘나의 색을 찾아가는 휴먼브랜딩’ ▲상무1동새마을부녀회의 ‘나비남 프로젝트’ ▲사랑손힐링센터의 ‘지역민을 위한 대체의학 재능나눔 ’▲버팀목복지회의 ‘아로마 테라피를 통한 질병예방 및 행복나눔’ ▲하모니예술단 ‘재능나눔공연을 통한 지하철역 활성화 사업’▲도유다유의 ‘생활예절과 다도’▲광주국학원의 ‘홍익실천사업-홍익 면생리대 기증’▲푸른솔 나눔 봉사대의 ‘지체부자유자 안전시설 설치’ ▲빛고을 문화재단의 ‘동티모르 학생 지원사업’ 등이다.

단체들은 그동안의 활동을 프리젠테이션과 동영상 등으로 제작해 각 5분씩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이후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각 단체들의 활동·교육 방법 등을 공유키도 했다.

김성의 남도일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많은 단체가 참여해 지역 곳곳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달해 주셔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모사업을 통해 광주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전남 지역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남도일보 자원봉사 공모사업은 중흥건설의 후원을 받아 매년 진행되고 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