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상블 아미고와 함께하는 ‘거드렁 거리고 놀아보세’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 19일 오후 7시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19일 오후 7시 목요열린국악한마당 제632회 앙상블 아미고(Ensemble Amigo)와 함께하는 ‘거드렁 거리고 놀아보세’ 연주회를 개최한다. 무대에 오르는 앙상블 아미고. /빛고을국악전수관 제공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19일 오후 7시 목요열린국악한마당 제632회 앙상블 아미고(Ensemble Amigo)와 함께하는 ‘거드렁 거리고 놀아보세’ 연주회를 개최한다.

앙상블 아미고는 이 지역 출신의 젊고 실력 있는 연주자들이 모여 만든 종합 예술 단체다. 남성 중창단 포르투나(Fortuna)와 국악 실내악단 윤슬, 현악 앙상블 단체인 슈필렌(Spielen)이 그동안 볼 수 있었던 획일화된 연주에서 벗어나 편성과 장소,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연주활동을 하기 위해 의기투합해 2016년 결성했다.

‘아미고’는 스페인어로 ‘친구’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단어의 의미처럼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교류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단가 ‘사철가’ 중 마지막 구절인 ‘거드렁 거리고 놀아보세’ 를 주제로 종합 선물세트 같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지수의 ‘아리랑랩소디’를 시작으로 국악가요인 ‘배띄워라’, 포르투나(Fortuna)의 ‘강원도 아리랑’가 무대에 오른다. 이어 현악앙상블과 국악앙상블이 ‘오즈의 마법사’ ost 중 ‘Over the rainbow’를 연주하며, ‘심청가’ 중 ‘심봉사 눈뜨는 대목’을 작곡가 김지은이 Ensemble Amigo만을 위해 재창조하여 만들어진 ‘모던심청’을 들려준다. 포르투나(Fortuna)의 무대로 ‘알라딘’ ost 중 ‘A Whole new World’와 ‘엿타령’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다양한 아리랑을 엮어만든 ‘아리랑 판타지’를 연주하고 신문희의 ‘아름다운나라’가 대미를 장식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문의사항은 문화체육과 국악전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