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유, 와디즈서 ‘콘텐츠마케터 언론홍보 동영상 클래스’ 크라우드 펀딩 오픈

베어유 제공
에듀테크 스타트업 텐덤은 자사가 운영하는 청년층을 위한 커리어 동영상 강의 플랫폼 베어유가 투자 플랫폼 ‘와디즈’에서 지난 20일부터 ‘콘텐츠마케터가 꼭 알아야 하는 언론홍보 동영상 클래스’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영상 클래스는 요즘 뜨고 있는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터’이라는 키워드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출해 기획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타겟 고객과 연관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작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잠재 고객층에게 해당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다. 현재 수많은 기업들이 미디어,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마케터를 채용하고 있다.

또 동영상 클래스는 콘텐츠 마케팅의 근본인 언론홍보를 온라인, 데이터 등을 활용해 강의를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맡았다. 이번 동영상 강의를 맡은 이욱희 강사는 기자, 미디어 운영, 언론홍보&컨설팅사 운영, IT회사 홍보마케팅 임원 등을 역임했다. 온라인 미디어 환경에 맞는 언론홍보 책인 ‘고객은 이런 뉴스를 검색한다’를 집필하기도 했다.

해당 동영상 클래스는 대학생, 기자 및 홍보마케터 직군 사회초년생, 스타트업 중소기업 CEO 등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통해 강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언론사와 포털의 뉴스 노출 방식, 언론홍보의 검색 알고리즘, 보도자료 작성법, 보도자료 보도하는 방법, 언론홍보 노하우 등 총 여섯 가지 챕터로 나눠 누구나 쉽게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베어유를 운영하는 텐덤 유원일 대표는 “다양한 플랫폼의 등장 등으로 거의 모든 기업이 콘텐츠 마케터를 채용하고 있지만 실무를 아는 이들이 극히 드물다”면서 “콘텐츠 마케팅의 근본이자 기업을 알리는 수단인 언론홍보를 현재 환경에 접목한 강의를 찾다가 이번 클래스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베어유는 이번 동영상 클래스를 필두로 정부 기관, 기업 등과 제휴를 강화할 계획이다. 개인 이외에도 바로 실무가 필요한 단체와 기관과 계약을 맺고 클래스를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많은 시도 지자체와 기업 등이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를 위해 1년에 1~2시간 정도 강연을 열고 있는 교육 환경을 보완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동영상 클래스는 펀딩 기간 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신청하면 최대 75%~60%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펀딩 완료 후 각 소비자 메일로 쿠폰이 발급되며, 해당 쿠폰을 베어유 플랫폼에서 입력해 동영상 강의를 6개월간 수강 가능하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