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 모집

오는 19일까지 접수받아 단계별 과정 통해 2명 선발

영국 해리엇와트대학 양조·증류학과 석사과정 지원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8일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사회공헌활동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4회 장학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마스터블렌더란 주류 제조 전문가로 원료를 직접 선택하는 것부터 발효, 증류, 숙성까지 위스키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한다. 나아가 향과 맛을 블렌딩하고, 제품의 우수한 품질이 오래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역할까지 수행할 정도로 책임감이 막중한 전문가다. ‘골든블루’를 비롯해 세계적인 위스키인 조니워커, 발렌타인 등 명성을 자랑하는 대다수의 위스키 제품도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마스터블렌더의 손을 통해 탄생했다.

㈜골든블루도 국내 최고의 주류 전문가이자 마스터블렌더를 배출해 향후 주류산업에 공헌할수 있도록, 위스키의 본고장인 영국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대학교 양조·증류학 석사과정을 이수할 장학생을 찾고 있다.

해리엇와트대학교는 1821년 긴 역사를 갖고 있으며, 특히 양조·증류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훌륭한 주류 제조 전문가를 꿈꾸는 최종 선발된 장학생들은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국내에선 습득하기 어려운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전수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며, 신청자격은 학사학위취득자 또는 올해 2월 대학졸업예정자로 IELTS Academic 6.5 이상의 성적이 필수 조건이다. 최종 2명의 장학생은 서류심사, 1차 면접, 2차 면접(PT 포함) 등 단계별 과정을 거쳐 선발된다. 지원내역은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 석사과정 학위을 취득할 수 있는 학비와 체재비, 항공료 등이다.

접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골든블루 홈페이지나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블로그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