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광주전남, 휴게소 청년창업매장 2곳 신규 공모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김주성)는 오는 22일까지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2곳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창업매장 신규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

이번 신규공모 대상 휴게소는 백양사(천안방향)와 오수(순천방향) 휴게소 2곳이다. 청년창업 모집분야는 일반창업 및 지식창업으로 구분된다. 일반창업은 기존 휴게소 메뉴와 차별화되는 간식 또는 식사류를 아이템으로 하며, 지식창업은 휴게소에서 판매 가능한 공예, 그림, 패션소품 등을 아이템으로 한다. 이번 신규공모 대상은 모두 일반창업분야만 해당된다.

청년창업매장 운영 희망자 지원자격은 만 20세이상 39세이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자로서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에 방문 접수 또는 우편(이메일 포함)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청년창업매장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우편접수는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고객팀으로 하면되고, 이메일은 청년창업담당자 이메일(dbstjdtns@ex.co.kr)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이번 청년창업매장 신규 공모에 청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며, “고속도로 휴게소가 청년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희망의 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