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독자투고
남도일보 독자마당-생명을 앗아가는 무단횡단 근절해야 한다
생명을 앗아가는 무단횡단 근절해야 한다

여수경찰서 봉산파출소 진병진

경찰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과학적이고 최첨단, 가용경력을 총 동원하여 필사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형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사고는 분명 운전자의 교통법규 준수하지 않음이 최고 요인이라 할 수 있겠지만 또 다른 요인행위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다름아닌 보행자들의 무단횡단인 것이다. 내 하나쯤 눈치 봐 가면서 무단횡단하면 괜찮겠지 하고 횡단하는 것이 급기야는 존귀한 생명을 잃어버리고 주변인에게 인생 최고의 안타까움을 더해주는 돌이킬수 없는 사태에 직면하고 만다.

사망사고 통계를 봐도 보행자들의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가 절반이상이다. 6차선 이상 도로를 아무런 생각없이 무단횡단을 한다던지, 육교 밑 횡단 행위, 신호가 바꼈음에도 불구하고 대각선으로 횡단보도를 횡단, 주취상태에서 중추신경 저하로 인한 세상을 우월적으로 생각하며 겁없이 무단횡단 하는 등 보행자들의 사망사고가 심각한 상태이다.

이제는 우리나라 국민의 전통적인 관습인 조그만 법규 위반하는 행위는 절대 근절돼야 할 시점이다. 운전자는 정신을 바짝 차리고 법규준수하며 안전운전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지만 운전이란 극한 상황에 직면할 때가 분명히 있어 무단횡단하는 보행자들을 발견하지 못할때가 있는 것이다.

이제는 교통사망사고를 절반이상으로 줄여야 할 시점이다. 운전자, 보행자 모두가 조금만 신경쓰면 줄일 수 있다. 날만 새면 언론보도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사상사고 발생에 관한 건을 볼 때면 안타까움이 이루 말 할 수 없다. 횡단보도가 왜 있는가! 그것은 보행자들을 보호하며 사고 예방을 위해 있는 것이 아닌가.

절대적으로 보행위반을 하지 않아 소중한 생명을 앗아가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아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