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 개최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새해를 맞아 지난 16일 더헤윰에서 여성단체, 유관기관 등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여성지도자들을 초청해 기관·단체의발전과 결속을 다지는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허석 순천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여성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신년하례와 허석 시장의 격려사, 서정진 의장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허석 순천시장은 “지난 한해 양성이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지역 농·특산물 판매 및 순천시 대외 홍보를 위해 열성을 다한 여성단체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올해가 ‘2020 동아시아 문화도시 순천의 해’인만큼 여성지도자들이 함께 한·중·일 문화교류 사업의 가교역할과 No 플라스틱 도시, 순천 시민운동에도 앞장 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 이문자 회장은 “앞으로도 여성단체의 역량을 발휘해서 지역발전과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한 사회참여 활동을 활발히 펼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13개단체 4천3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 봉사활동, 장바구니 사용하는 전통시장 만들기,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추진, 여성단체 연계 농·특산물 판매 촉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유홍철 기자 yh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