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광주시립미술관으로 오세요
설맞이 미술관 가족음악회
26일 오후 3시 1층 로비서
전자바이올린·팝페라쇼 진행
마술쇼·비보이 공연 등 다채

광주시립미술관은 26일 오후 3시 광주시립미술관 로비에서 지역 주민과 고향을 찾은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설맞이 미술관 가족음악회’ 을 개최한다. 사진은 이날 출연할 비보이그룹 재팟크루의 공연 모습./광주시립미술관 제공

광주시립미술관은 26일 오후 3시 광주시립미술관 로비에서 지역 주민과 고향을 찾은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설맞이 미술관 가족음악회’ 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설날 웃어른에게 세배하고 덕담을 나눈 다음날 각자 삶의 현장으로 떠나기 전 광주시립미술관에서 전시를 감상하면서 음악과 미술, 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나들이 장소로 기획됐다.
 

소프라노 강성경

‘설맞이 미술관 가족음악회’는 마술쇼, 전자바이올린, 팝페라쇼, 비보이 공연으로 구성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마술사 신동용의 신기한 마술공연, 강명진의 전자 바이올린 연주 소프라노 박성경의 팝페라쇼, 흥겨운 비보이그룹 재팟크루 공연이 펼쳐진다.

마술사 신동용은 ‘오시아노 불꽃축제’ 공연과 광주 ‘충장 축제’ 매직 벌룬 공연을 기획하였다. 또한 ‘아트피크닉’ 메인공연, 국립광주과학관 ‘아이워터, 아름드리 사이언스’ 공연, ‘광주프린지페스티발’ 정기공연 등 환상적인 마술을 선보여 오고 있는 마술사로 매직쇼, 풍선쇼, 손수건을 이용한 팔러 마술 등 3가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자바이올린 연주가 강명진.

강명진은 아시아게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서도 전자바이올린 연주를 선보인 바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자바이올린 연주자이다. 베토벤 바이러스, 내 사랑 내 곁에, 비발디의 사계 등 우리에게 친숙한 멜로디를 전자 바이올린으로 흥을 돋아 줄 것이다.

소프라노 박성경은 Accademia Internazionale di Musica Arena Diploma을 받았으며 오페라 <L‘Elisir d’Amore>, <Die Zauberfl?te> Pamina 역으로 출연했다. 오페라 갈라콘서트 협연, 초청공연 등 다수 음악회에 출연한 성악가로 팝페라, 아리랑, 고향의 봄 등의 공연을 통해 명절 감성을 전달한다.

광주를 대표하는 비보이 그룹 잭팟크루는 HIPHOP, POPPING, LOCKING, B-BOYING 등 안무를 통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세계 비보이대회 3위에 입상한 Jackpotcrew의 ‘춤판으로 들어옵쇼’는 국악, 성악 등 여러 가지 장르와 합을 맞추는 재미있고 흥겨운 무대를 통해 관람객들과 함께 즐기는 춤판을 펼칠 예정이다.

전승보 광주시립미술관장은 “‘설맞이 미술관 가족음악회’ 개최를 통해 고향을 찾는 가족단위 시민들이 아름다운 노래, 공연, 감성을 느끼며 마술쇼를 통해 동심에 젖어 웃고 즐기는 설 연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