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아여고 교장 공모

29~30일 원서접수…경력 15년 이상 교원 지원 가능

학교법인 낭암학원이 4년 임기 동아여고 교장 공모 계획을 20일 공고했다. 광주 사립학교에서 최고 관리자인 교장을 외부 공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낭암학원은 오는 29∼30일 이틀간 원서를 접수하고 다음 달 6일 심사해 당일 합격자를 결정한다. 특혜나 불공정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전·현 이사 친족은 지원할 수 없도록 했다. 광주시교육청 산하 공·사립학교에 재직 중인 교육경력 15년 이상 중등 교원, 교육 전문직원은 교감·교장 자격증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학교경영 계획서 등을 제출하고 발표, 면접 등 절차를 거치는 것은 임시이사 1기 때와 유사하지만, 공모 자격을 동아여중·고 교사에서 광주 전체 교사로 확대했다.

특히 미래지향적 학교경영 능력을 갖춘 인사와 소통과 배려의 리더십으로 구성원의 화합을 도모해 학교발전을 꾀할 수 있는 교사, 교원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교직원 간의 인화 단결을 도모할 수 있는 교사 등을 지원 자격으로 강조했다.

김성영 낭암학원 이사장은 “학교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혁신 방안을 갖추고, 교원과 직원, 학생들의 지지를 받는 인사가 학교장으로 결정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낭암학원은 2016년 9월 첫 임시이사가 파견됐으며 지난해 9월 2기 임시이사 체제에 돌입해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