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등록금 동결…입학금도 20% 인하

“범국가적 교육비 부담 경감 동참”…11년간 인하·동결

동신대학교는 21일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열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0학년도 학부 및 대학원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동신대는 범국가적인 교육비 부담 경감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이후 올해까지 12년 중 11년간 등록금을 인하 또는 동결해왔다.

또 학부 신입생 입학금을 2018년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 인하했다. 내년까지 매년 20%씩 인하해 학부 신입생 입학금을 단계적으로 폐지할 방침이다.

동신대는 등록금 동결에도 불구하고 올해 DS STAR, 취업사관학교 등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확충해 취업강자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재학생들이 면학에 전념하도록 파격적인 장학 혜택도 지원한다. 신입생의 경우 일반학과 수능 4개 영역 평균 6.00등급까지 면학장학금과 최초합격자 Plus 장학금(학습보조비)을 지급한다. 평균 등급이 3.75 이내면 8학기 등록금 전액이 면제되고 학습보조비는 재학 중 학기당 50만원을 총 4회 받는다. 이와 함께 토익 점수·자격증 취득·사회봉사·헌혈 등의 스펙을 쌓으면 최대 150만원까지 마일리지 장학금을, ‘DS STAR’와 ‘대정드림·스마일’ 등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학기당 최대 200만원의 성적 유지 장학금, 연간 100만원씩의 자기계발비·학습비를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