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경제공약 2호 발표
 

이용빈 예비후보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가 28일 경제공약 2호로 광산구 경제활동인구 100% 고용을 실현하는 ‘광산구 완전고용 도시’를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호남의 관문 광산구는 광주 전체 면적의 44.5%를 차지하는 광주의 미래이자 황금의 땅”이라며 “광산구의 모든 경제자원을 연결한 도시를 조성해 경제활동인구 모두가 일자리를 갖는 ‘완전고용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경제자원으로 ▲광주 군공항 종전부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부지 ▲구도심 재생지역 ▲광주송정역세권 ▲KTX투자선도지구 ▲황룡강 일원(장록습지 포함) ▲선운2지구 ▲빛그린산단 ▲평동 에너지융복합단지 ▲AI클러스터 ▲소촌농공단지 등을 꼽았다.

이 예비후보는 “평동 에너지융복합단지, 빛그린산단, AI클러스터 등을 아울러 실리콘밸리 같은 ICT복합 클러스터로, 캠브리지테크노폴 같은 녹색도시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도심 재생지역, 광주송정역세권, KTX투자선도지구는 스위스 쥬크처럼 미래기업이 몰려드는 스타트업 클러스터와 젊은이가 몰려드는 창조도시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후보는 “이전 계획인 광주 군공항 부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부지는 황룡강 일원과 선운2지구를 연계하고 소촌농공단지 부지를 탈바꿈시켜 세계가 사랑하고, 시민이 행복한 국가의 미래 테스트베드형 스마트도시를 만들어야 한다”고 제언했다./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